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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정책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언제나 주요 이슈.
교육 정책은 사회적 합의 없이 밀어부칠 수 없는 복잡한 문제라는 것,
이를 깨닫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일지도.
다른 국가, 문화권의 정책이 어느 때보다 널리 알려진 지금,
여러 경우를 비교, 참고, 분석, 반영하는 일은 늘 진행해야할 듯.
참고로 지난 몇 년동안의 결과를 두고 최근 부시의 No Child Left Behind 정책과
다른 방향을 걷기로 한 오바마의 교육 정책 단면.
기사 원문: 오바마는 왜 일제고사를 버렸을까
기사 일부:
오바마 대통령은 학업 성취도 평가 방식을 개선하겠다는 공약을 내걸었다.
오마바 교육 자문을 담당한 린다 달링 해먼드(스탠포드 대학 교수)는
결과 대신 과정을 중시하는 평가가 중요함을 역설했다.
일제고사 대신 에세이, 기술 프로젝트 등을 평가 대상으로 삼아야
핀란드·홍콩·스웨덴처럼 교육에서 앞서갈 수 있다는 것이다